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아스토르 피아졸라 -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
    교양 쌓기/클래식 2023. 2. 28. 10:42

    https://youtu.be/vsWkXGMonKg

     

     

    탱고라는 장르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, 피아졸라라는 작곡가는 김연아 선수의 마지막 프로그램 <아니오스 노니노> 덕분에 이전부터 알고 있었다.

    장르를 잘 알지 못하는 만큼 즐겨듣는것도 아니라서, 그냥 피아졸라의 유우명한 곡들 몇 곡과 고상지의 곡 몇 곡.. 정도만 들었던 게 다인데 ,내가 좋아하는 유영 선수가 이번 시즌 (이라고 하기에는 이미 시즌 막바지지만) 쇼트 프로그램으로 이 곡을 들고 와서 관심을 가지고 듣게 되었다. 노래가 너무 좋다.

     

    비발디의 사계가 대중적으로는 유명할 텐데, 사계절을 모티브로 한 곡은 비발디의 것만 있는 게 아니다. 당장 이 곡도 있고, 차이코프스키의 곡도 있고...

   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는 피아졸라의 고향인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 항구에서 느낀 사계절의 감상을 표현한 곡이라고 한다. 작곡은 여름, 가을, 봄, 겨울 순으로 되어 이대로 연주되기도 하고 봄-여름-가을-겨울 순으로 재배열되어 연주되기도 한다. (난 개인적으로 봄이 최애ㅎㅎ)

     

    이 노래 덕분에 탱고의 매력을 알게 되고 피아졸라의 다른 곡들도 다 찾아 듣게 되었다~

    확실히 노래에 정열적인 느낌이 있는 것 같다. 그래서 주로 마음이 심란할 때마다 찾아 듣는다. 내 마음보다 더 심란하고(?) 정열적인 선율을 듣고 있다보면 정화되는 기분이랄까?

    '교양 쌓기 > 클래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쇼팽 - 발라드 1번  (0) 2023.02.28

    댓글

Life is hard, so am I